몽골 국회의 국가안보, 외교 정책 상임위원회장 O.Sodbileg, 국회 내 몽골-독일 국회의원 파트 담당 D.Terbishdagva가 오늘(2018.10.20) 독일 국회의원, 국방장관 오르솔라 데를레인을 몽골 정부 종합 청사에서 접견하였다.
접견을 시작하면서 몽골의 유럽 내의 중요한 파트너, 제3의 이웃나라인 독일의 국방 장관의 몽골 방문을 하여 국가안보, 국방 문제로 의견을 교환하게 된 점에 감사를 표하였다.
그는 양국이 2009년부터 파트너 관계를 모든 부분에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이 지역구에서 시범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시하였다. 양국의 고위급 방문이 최근에 이어지고 있으며 법률 제정 기관의 협력 관계가 성공적으로 실행되고 있다고 하였다. 2017년에 국회 안전 외교 안전 정책 상임위원회 의원들이 독일 국회를 방문 것이 양국의 국회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경력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독일의 국호의원, 독일의 국방부 장관이” 아시아 대륙의 나라 중 중요한 관계에 있는 나라가 몽골이며 몽골을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 몽골 국회의 국가 안보, 외교 정책 상임위원회와 국회 내 몽골-독일 의원 교류 파트 위원 여러분께도 감사하다”며 양국의 국회 내 파트는 곧 양국의 교류의 상징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양측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양국의 군대가 합동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점이 양국의 협력 관계에 중요한 역할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양국의 국회 내 파트 위원들이 아프가니스탄 현지에서 군사 합동 임무의 수행을 방문하여 보는 것이 향후 교류에 중요한 방문과 행사가 되는 데 양측이 동의하였다.
접견에 국회 내 몽골-독일 파트 부 위원장, 국가안보 외교정책 위원회 위원 L.Bold, 국회의원 B.Bat-erdene, B.Undarmaa, 독일 국방부 국가안보 정책국 팀장 Arslan Diechsel, 독일 국방부 군사 정책국 팀장 해군 장교 Daniel Wofren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고 몽골 국회 언론 보고국에서 보도하였다.
출처: montsame.mn 2018.10.20
유비코리아타임즈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