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hurelsukh의 정부에 민주당에서 7차례 해당 의원들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임하라고 요구했으며 요구 사항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국회 내 민주당 원내 대표 D.Erdenebat가 보도했다. 국회 회의에서 현 정부에 책임을 물어 해산시키는 데 관련된 안건이 들어오면 민주당이 이에 찬성하는 입장에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진흥청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자신들에게 관계된 이들에게 지원한 2명의 장관이 정부에 있으며 이들에게 책임을 물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 시 Ch.Ulaan을 식품 농업 경공업부 장관 후보로 지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민주당이 밝혔다.
또한 어제 Kh.Battulga 대통령이 몽골 정부 2019년 정부 예산 관련 법 및 그에 관련된 법규들, 국회 결정에 대하여 규제 의사를 밝혔다. 이에 민주당이 이를 찬성하는 입장이다.
국회 내 민주당 원내 대표 D.Erdenebat는 “2019년 정부 예산안 통과 시 우리는 몽골 경제에 가장 큰 위험이 부담이 있는 예산이 될 것으로 우려되어 재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대통령을 규제하는 데 동의하게 되었다. 따라서 정부 예산안에 대하여 대통령의 규제를 찬성하는 입장이다. 정부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여지 충분하다. 광산에만 기대는 것이 아니라 농업 분야에도 예산을 편성해야 한다는 대통령의 의견에도 찬성”이라고 밝혔다.
[gogo.mn 2018.11.16.]
유비코리아타임즈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