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토), 하와이 스포츠센터에서 제7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몽골지회배 몽골 한인동포 족구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12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민주평통 몽골지회 조윤경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주평통 몽골지회는 중앙아시아 협의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몽골사람에게 한반도 평화통일과 번영을 위한 공감대 형성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이며 몽골학생과 함께하는 한반도 통일 노래부르기 대회, 연사를 모시고 한반도 통일에 대한 강연회 등 여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했다. 오늘 많은 팀이 참석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했다. 몽골한인회 국중열 한인회장은 축사에서 화창한 날씨 속에 민주평통 몽골지회배 몽골 하인동포 족구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대회에 임하기 바란다고 했다. 주몽골 대한민국 정현구 동포담당 정현구 영사는 축사에서 오늘 대사관 팀이 참석해야 함에도 중요한 일정이 있어 참석하지 못한점을 아쉽게 생각하며 다음 대회에는 꼭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오늘 대회 중에서 큰 부상과 사고없이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기원한다고 했다.
몽골한인상공회의소 강민호 회장의 대회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12개 팀의 경쟁 속에서 한마음배구회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선교사회가 차지했다. 3위는 한몽다문화회가 차지했다.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