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서 2020부터 2030년을 목표로 예술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프로젝트를 시 인민위원회에 제출했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 체육부에서 주도하여 영화, 공연예술, 미술, 사진, 전시회, 광고 및 문화 관광에 중점을 둔다. 이 프로젝트는 지방 예술 산업의 수입을 2020년에 도시 GDP의 7%를, 2030년에는 15%로를 차지하는 것과 2020년까지 전국 영화 산업 수입의 35%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호치민시는 영상 제작 및 작업을 위한 현대적인 스튜디오를 건설 할 계획이다. 또한 영화관에서 베트남 장편 영화 및 애니메이션의 수를 늘릴 계획이다. 또한 현지 영화 제작자들과 좋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지역 영화제를 조직할 계획이다.
호치민시는 더 많은 개인 영화 제작자와 외국 영화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할 것이다. 호치민시는 서커스 및 극장, 전통 연극 예술 센터를 포함한 모든 문화 프로젝트 개발에 중점을 둔다.
또한 미술 작품을 심사하고 경매할 수 있는 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종류의 예술을 소개하기 위해 더 많은 전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응웬 탄퐁 (Nguyen Thanh Phong)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2019년에 이 프로젝트 계획을 2019년에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호치민 라이프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