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D.Oyunkhorol, N.Amarzaya, Yo.Baatarbileg, Kh.Badelkhan, B.Batzorig, O.Batnasan, M.Bilegt, S.Byambatsogt, D.Damba-Ochir, D.Lundeejantsan, L.Munkhbaatar, J.Munkhbat가 “신용 대출 지원 법안”을 G.Zandanshatar 국회의장에게 오늘 제출하였다.
국민 생활 수준이 안정적인 수입이 없는 저소득층이 많아 그들의 가계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 지원으로 저금리로 당보 없는 신용 대출을 하는 것이 같은 법의 목적이다. 2016년부터 법안을 검토하여 준비해 왔으며 우선은 2천억~3천억 투그릭을 지원하여 88조 투그릭의 대출 지원금 예산 중 0.22%에 해당하기 때문에 은행 및 비은행금융기관의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용 대출 한도는 2천만 투그릭으로 하며 가족 사업 및 소형 사업체 운영인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하며 경제 활성화 및 개인 계발, 지방자치의 안정적인 개발, 저소득층의 가계 소득 증대 등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신용 대출 지원에 있어 국민의 경제 관련 지식과 자금 관리 윤리가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montsame.mn 2019.10.02.]
한국몽골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