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Together 에 참가하는 각 커뮤니티 문화예술팀 들 모습
올해로 2회 를 맞이하는 '한,중,일' 함께하는 문화제 'Together' 가 오는 5월28일(토요일) 오후 3시에 다운타운 에서 펼쳐진다.
'한카문화산업교류재단' (이사장 이경란-이하 KOCA)이 한인 커뮤니티의 대표 문화 단체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한국과 중국 커뮤니티가 함께 시작했다.
올해는 무용을 테마로 한국과 중국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일본 커뮤니티가 참여하고 게스트로 '폴리네시안 무용팀'도 참가한다.
한국커뮤니티에서는 '김영주 무용단', '한창연 사물놀이', 'Charm Dance Korea' 등이 참여하고 중국 커뮤니티에서는' 골든메이플댄스그룹', '케세이 퓨쳐 밴쿠버센터' 가 참가한다. 일본 커뮤니티에서는 '토모 아트' 와 '오타와 류 제페니스 댄스클럽' 이 참가한다.
'더 퍼시피카 폴리네시안 댄스그룹'은 게스트로 참가해 열정적인 댄싱을 선보이게 된다.
지난해 1회 행사에 이어 제2회를 맞이하는 'Together'은 서부 캐나다의 각 이민 커뮤니티로 그 참가 영역을 넓히며 캐나다 사회의 중요한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이 행사는 각 커뮤니티의 고유 문화를 교류하며, 일방통행이 아닌 상호 교류하며 가깝게 다가설수 있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KOCA는 중국문화센터(Chinese Culture Centre)와 함께 앞으로 일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아시안 각 커뮤니티도 모두 함께 참여하는 밴쿠버의 중요 축제로 확대하는 한편 각 커뮤니티의 문화,산업을 교류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승화시키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 행사는 매년 한카문화산업교류재단과 중국문화센터가 주최하며 주 밴쿠버 총영사관과 재외동포재단, 밴쿠버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행사다.
제2회 함께하는 문화제 'Together '
일시 : 2016년 5월28일 오후3시~오후5시
장소 : 중국문화센터 (50 E Pender St, Vancouver, BC V6A 3V6)
문의 : 604-282-4757
입장료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