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캄보디아 취업 박람회가 오는 11월 29일(금) 9시부터 16시까지 왕립프놈펜대학교 내 한캄협력센터 (CKCC)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캄보디아 프놈펜 무역관(KOTRA)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캄보디아EPS센터가 주관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캄보디아 취업전문포털 피플앤잡스가 협력하는 2020 캄보디아 취업 박람회는 한국 기업인들의 구인구직의 고민을 덜어주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 정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구직자간에 1:1채용면접(화상면접/오프라인 면접)뿐만 아니라 귀국 캄보디아 근로자들에게 채용 설명, 면접도 진행되며 캄보디아 해외취업에 성공한 멘토들에게 취업 및 창업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순서도 준비 되어있다. 매해 화상면접신청자들이 큰 폭으로 늘고 있어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 및 정착지원금안내 통해 해외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상담을 하고 있다. 2019 캄보디아 취업 박람회에서는 10개사의 현지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들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0월 28일까지 KOTRA 프놈펜 무역관 웹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이메일로 송부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구직을 원하는 구직자는 월드잡 내 사이트에서 채용공고를 확인 후 월드잡을 통해 지원을 하거나 11월 17일까지 이력서를 메일로 송부하면 채용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OTRA 프놈펜 무역관 웹사이트(http://www.kotra.or.kr/phnompenh)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지금.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단비가 될 2020 캄보디아 취업 박람회에 많은 신청 바란다./엄혜정
▲ 2019년 취업박람회 현장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