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손성호)는 5월 10일(화) 상명대를시작으로 11일(화) 인하대(온라인), 17일(화) 서강대, 20일(금) 성균관대, 23일(월) 인하대(오프라인)에이 르기까지 총 4개 대학의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입원서를 작성하는 기간이 가까 워지면서 연일 이어지는 입시설명회에도 많은 학생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12학년 을주대상으로개최한입시설명회지만해당대학전형에관심이있는타학년학생 들도참여할수있도록허용됐다.
상명대와 인하대는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입시설 명회를 진행했으며, 서강대, 성균관대는 작년과 동일하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지 만 학부모님들이 직접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 입시설명회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하여다양한질문과정보를공유할수있는시간으로채워졌다.
4개 대학의 2023학년도 재외국민전형 입학설명회는 규모와 참가인원에 맞추어 시 청각실과 콘서트홀을 적절히 활용하여 개최됐으며, 주된 내용으로는 전년도와 달라 진 입시전형 소개, 각 대학별 주요 특색 학과 등을 소개 등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대학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열띤 분위기 속에 진로와 진학에 대한 여러궁금증을해소했다.
특히, 직접 학교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설명회를 진행한 상명대와 인하대의 입학 사정관들은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첨삭 및 모의 면접 등을 실시해 학생들이 실제 입 시환경에서어떠한사항들을준비해야하는지를알수있는소중하고유익한기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