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섬유 협회 (Vitas)의 정보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섬유 수출은 약 30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 전체 상품의 수출액은 56 억 달러이다. 베트남 섬유, 특히 재활용 섬유는 주로 중국으로 수출되며 수출액의 거의 60%를 차지한다.
베트남 면화협회(VCOSA)의 분석에 따르면 세계 2대 직물 수입지역인 미국과 EU는 중국산 직물 수입을 줄이면서도 다른 나라로부터의 수입을 늘리는 추세다. 그러므로 베트남은 향후 섬유 수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한편, 섬유 및 섬유 산업의 획기적인 발전 전망은 특히 CPTPP, EVFTA, RCEP와 같은 자유무역협정의 참여에서 비롯되었다. VCOSA의 보고서는 또한 시장의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섬유 수출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많은 베트남 기업들이 중국으로부터의 상품 이동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투자를 강화하고 생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Việt Nam vượt Hàn Quốc thành nước xuất khẩu xơ sợi lớn thứ 6 thế giới (doanhnghiephoinhap.vn)
라이프 플라자 기자인턴 홍방국제대학교 - Phuong Uyen (다빈)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