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전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의료현장전문가를 초빙하여 보다 질 높은 실습 중심의 교육 이루어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0월26일(수)에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은 「학교보건법 시행규칙 제10조(응급처치교육 등)에 의거하여 모든 교직원이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올해 심폐소생술 교육은 예년과 달리 병원에서 응급상황을 많이 접하고, 응급상황에서 실제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해 본 경험이 많은 호치민 의료현장 전문가이며 외과 전문의인 이규준 원장님을 모시고 응급처치교육을 받았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 가정, 길거리, 공공장소 등에서 심정지 등 응급상황을 목격했을 때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일대일 개인 실습 교육을 동시에 실시하였으며, 심폐소생술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교직원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해외 생활 중 발생할 수도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과 대처방법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교직원 심폐소생술교육을 주관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보건교사는 “언제 어디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심장마비, 뇌출혈 등 응급상황을 생각할 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의 응급상황 인지 감수성 향상과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계획되어있으며, 연내에 전교생이 교육을 이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교직원과 학생이 응급상황에 직면했을 때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그 필요성을 강조하고 교육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