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10시, 호치민시 1군 뉴월드 사이공 호텔 메콩볼룸에서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호치민시 외무국, KOTRA 및 호치민시 무역 투자 진흥 센터(ITPC)는 호치민시에 한-베 비즈니스 위크 일련의 행사에 속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포럼을 공동 주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KOTRA 경제통상협력 김태호 본부장,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Vo Van Hoan부위원장, 주호치민 대한민국 강명일 총영사와 한-베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은 참석하였다.
KOTRA 경제통상협력 김태호 본부장의 개회사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Vo Van Hoan부위원장 및 주호치민 대한민국 강명일 총영사는 축사를 하기전에 한국에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는 묵도를 함께 하자고 하여 모든 참석자들이 애도를 표한 후 강명일 총영사는 축사를 하였다. KOTRA 경제통상협력 김태호 본부장
계속해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경제안보전략실장은 “한-베 수교 30주년, 한국-베트남 간 지속가능한 상호협력 모색”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국립외교원 국제정치전략연구소 부소장은 “한-베 관계: 지난 30년과 미래 협력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다.
또한, 포럼에서 한남바이오(주)와 O.P.S Co.,Ltd는 새우양식장 수질정화 기술 협력 MOU를 체결하였고 (주)버닝브로스와 EYEIYAGI Co.,Ltd는 이커미스 솔루션 개발 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같은 날 오후에는 한-베 기후변화 협력 포럼, 한-베 스마트팜 기술협력 설명회, 한-베 스마트 의료 기술협력 설명회는 진행되었다.
호치민시에 한-베 비즈니스 위크 일련의 행사에 속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포럼은 10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계속 진행되어 한-베 경제 협력에 대한 많은 설명회 및 포럼과 양국 기업 간에 더 많은 MOU를 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라이프플라자
라이프플라자 기자 문영(Van A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