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욱 주캄보디아 신임대사 부임 후 첫 한캄상공회의소 회원간 만남 “우리 기업인 활동 전폭적지지”
한캄상공회의소 제17차 정기총회가 지난 31일 주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한캄상공회의소 100개 회원사 중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국민의례 △출석 인원 보고 및 성원 선언 △내빈소개 △축사 △신입 회원사 소개 △회장단 인사 △16기 한캄상공회의소 활동 보고 △16기 감사 보고 △청년기업가위원회 활동보고 △2023 캄보디아 진출전략 특강 △공지사항 △폐회선언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부임한 박정욱 신임대사가 이날 축사에서 우리 기업인의 경제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사는 “신정부가 경제회복과 수출 증진을 위해 하나가 되어 뛰고 있다. 대통령님도 영업 사원처럼 뛰고 있다. 대사관에서도 같은 자세로 우리 기업인들의 활동에 대해 할 수 있는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캄상공회의소 이용만 회장은 “지난 2022년 코로나19의 여파로 여전히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20개 신규 가입 회원사가 있었으며, 코참 산하 청년기업가위원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매월 월례회 회의를 줌으로 회원사에게 공개했으며 각국의 상공회의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국제 사회에서 한캄상공회의소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고 말하며 “2023년에도 회원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사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회장은 박정욱 신임 대사에게 감사를 표하며 “역대 대사님 최초로 부임하자마자 한캄상공회의소 회장에게 먼저 전화하여 한인 기업에게 많은 관심과 앞으로의 활동에 관해 많은 의견을 나누고자 하여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고 언급하며 앞으로의 대사관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