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심은 차를 끓이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알칼로이드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연심은 약력 효과가 강하고 심장에 영향을 미쳐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매일 연심차를 마시지 말아야 한다.
연심차의 효과
청열, 해독
전통의학에서 연심차는 감기약으로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고 몸의 독소를 해독해 주기 때문에 더운 계절에 더위를 식히고 발진을 가라앉히는 데 자주 사용한다. 게다가 연심차는 신장과 간이라는 두 개의 요로를 통해 몸을 정화한다.
소화 보조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은 연심차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차에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소화 과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심박수 및 고혈압 안정화 지원
연심차를 마시면 심장 두근거림과 안절부절 못함을 아주 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꽃의 심장에는 이소퀴놀린 알칼로이드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 물질은 혈관을 진정시키고 확장시켜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당뇨병 관리 지원
연심차는 신체의 혈당 조절을 돕고 당뇨병 환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연심차의 알칼로이드는 또한 식후 포도당 수치의 증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불면증 치료
다른 고카페인 차와 달리 연심차는 특별한 진정 작용을 하는 화학 성분 덕분에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다. 이들은 아스파라긴, 넬룸보, 누시페린 및 리엔시닌이다.
연심차는 노인의 불면증 치료에 적합하여 수면 개선에 크게 도움을 준다.
연심차의 이점을 가장 잘 흡수하려면 저녁 식사 후 약 1시간 후에 연심차를 마셔야 한다.
피부 개선
연심차에는 활성산소의 공격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게다가 연심차는 여드름 감소, 칙칙하고 기름진 피부 개선에도 기여한다.
체중 감량 지원
연심차에는 신진대사를 자극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인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가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연소하도록 돕는다. 또한 연심차는 음식에서 지방과 전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매일 연심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가?
연심의 독성과 납땜성을 줄이려면 가공된 연심만을 사용해야 한다. 동시에 곰팡이가 핀 연꽃 센터를 사용하여 차를 만드는 것을 피해라.
복용량과 사용 기간은 적당해야 한다. 연심차를 과용하거나 장기간 이 차를 마시면 소화불량, 피로감, 불안, 심박수 이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연심차를 오래 마시지 마라.
아침에 연심차를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동시에 공복에 마시는 것도 피하고 식후 15분 정도 지나서 마시는 것이 좋다.
https://vtc.vn/uong-tra-tam-sen-moi-ngay-co-tot-khong-ar767289.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홍방국제 대학교 Thuy Trang (하윤)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