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동안 34조 동 이상의 매출을 올려 수출한 기업은 빈탄(Binh Thanh)군 11동 팜반동(Pham Van Dong)거리에 허브네스트(Hubnest) 제비집 유한회사이다.
허브네스트(Hubnest) 제비집 회사의 사업은 식품 도매업(본사에서 운영하지 않음)이다. 음료,식품,담배, 파이프 담배 등을 도,소매하는 업종으로 신고한 사업허가증을 가지고 있다.
호치민시 세무국에서 따르면 허브네스트(Hubnest) 제비집 회사의 2023년 1분기 부가가치세(VAT) 신고에 따르면 이 기업은 6개의 전자 송장을 발생했으며 34조 5,670억 동의 수익을 신고하였다. 빈탄 지방 세무국은 처음에 이 사건에 대해 이 부서에 보고하였다. 입력된 송장에는 VAT가 발생하지 않지만 기업은 호치민시 1군에 본사를 둔 대형 증권 회사의 상세 거래 목록을 통해 VAT 신고서의 구매 가치를 결정하였다.
영수증을 검토하고 기업이 "거대한" 수익이 있는 전자 송장을 발행한 것을 발견한 후 빈탄 지방세 부서는 해당 기업을 불러서 수에 대해 설명하라고 지시하였다.
세무 당국에 대한 기업의 설명에 따르면 허브네스트(Hubnest) 제비집 회사는 제비집으로 거래하지만 VN30 코드로 파생 상품 거래 활동을 일으켰다. 이 회사는 주문 매칭 방식으로 대형 증권사를 통해 거래를 하고 있었다.
기업의 등록자본은 25억동에 불과하지만 2023년 1분기 매출은 3조4567억동으로 등록자본의 수만 배에 달한다. 기업은 기업의 자본회전율이 크기 때문에 파생상품 활동의 특징은 자본금의 4배에 달하는 매우 큰 지렛대 비율이라고 말하였다.
허브네스트(Hubnest) 제비집 회사는 새롭고 구체적이며 복잡한 법률 사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빈탄 지방 세무 부서는 호치민 시 세무 부서에 관리를 지시, 안내 및 분산화하도록 요청하였다. 그러나 빈탄 지방 세무국은 규정에 따라 파생 상품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득이 VAT 대상이 아니더라도 기업이 여전히 규정에 따라 송장을 발행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Bích Ngọc(세림)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