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새벽 Khuong Dinh(하노이, Thanh Xuan 군)에 있는 미니 아파트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화재가 사람과 재산에 큰 손실을 입혔다는 소식을 듣고 각국 지도자는 베트남 지도자에게 전기와 조문 편지를 보냈다.
라오스 총리 Sonexay Siphandone은 화재 소식을 접한 후 Pham Minh Chinh 총리에게 애도의 전보를 보내 슬픔을 표하였다. 라오스 당, 정부 및 개인을 대표하여 Sonexay Siphandone 총리는 Pham Minh Chinh 총리와 총리를 통해 하노이 미니 아파트 화재 피해자 가족과 국민들에게 인사와 깊은 애도를 표하였다.
Sonexay Siphandone 총리는 정부, 하노이 각 부처 및 수도 정부, 국민 및 재난 가족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곧 정상 생활로 돌아올 것이라는 믿음을 표명하였다.
Sonexay Siphandone 총리는 라오스 정부와 국민들이 어려운 시기에 항상 베트남 당, 정부 및 국민과 함께하고 라오스-베트남의 위대한 우호 관계, 특별 단결 및 포괄적 협력의 전통을 강조한다고 강조하였다. 같은 날, 라오스 부총리 겸 외무부 장관인 Saleumxay Kommasith는 부이 타잉 썬(Bui Thanh Son) 외교부 장관에게 조의를 표하였다.
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Kazakhstan Kassym-Jomart Tokayev 대통령은 Vo Van Thuong 국가 주석에게 조문 편지를 보냈다.
싱가포르 외교부 장관 Vivian Balakrishnan은 부이 타잉 썬(Bui Thanh Son) 외무부 장관에게 깊은 조의를 표하였다. Vivian Balakrishnan 장관은 이재민 가족과 상실과 고통을 공유하면서 싱가포르가 화상 피해자를 치료하는 등 베트남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9월 12일 밤, 9월 13일 새벽 크엉 하 거리(Khuong Dinh, Thanh Xuan군, 하노이) 37번지에 있는 미니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56명의 목숨을 앗아갔고 37명이 부상을 입었다.
https://thanhnien.vn/lanh-dao-cac-nuoc-chia-buon-voi-viet-nam-vu-chay-chung-cu-mini-185230915211710154.htm
라이프 플라자 기자 - Thiên Ý (지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