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의 뎅기열 발생 건수는 계속해서 크게 증가하여 지난 주 2,000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는 이전 주에 비해 두 배 이상이다.
9월 17일 오후 하노이 질병통제센터(CDC)는 뎅기열 환자가 29개 군, Phu Xuyen, Hoang Mai, Cau Giay, Dong Da, Dan Phuong, Thanh Oai와Thanh Tri에 살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2023년 초부터 현재까지 하노이는 10,372건의 뎅기열을 기록했으며 그 중 3명이 사망하였다. 2022년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가까이 발병률이 증가했으며, 사망자도 이와 같았다.
또 72개의 방역소를 추가해 가동 중인 방역소의 수를 30개 군, 현, 읍에서 258개로 늘렸다. 많은 환자가 발생한 지역은 Thach That 현에 속한 Phung Sa 마을 439 ca와 Huu Bang 마을입니다 - 모두 306환자, Nguyen Hanh 마을, Van Tay 마을, Truong Tin 현, 91 환자 이다.
하노이 CDC는 도시가 끊임없이 증가하는 뎅기열의 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검사 결과, 주중 일부 유행병 감시기는 여전히 위험 임계치를 2 ~ 3 번 초과하였다 (BI=20 규정에 따름).
뎅기열의 원인은 하노이가 도시화 과정에 있기 때문이고, 일부 지역은 인구가 많고 인구 변동이 복잡하기 때문이다. 특히 2023~2024년 엘니뇨(El Nino)와 기후변화 현상은 모기의 번식을 촉진해 모기에 의한 출혈열과 기타 질병이 급증할 수 있다.
CDC가 지적한 또 다른 이유는 사람들이 출혈열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일부 지역처럼 많은 사람들이 위생, 환경 청소 및 깨끗한 경관을 의식하지 않다.
뎅기열 은 매년 발생하지만 장마철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습한 날씨는 모기가 자라고 전염되기 위한 좋은 조건이다. 전문가들은 6월부터 11월까지 법에 따라 하노이의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사람들에게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조치를 취할 것을 권고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Minh Thư (민트)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