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 9월 20일 오후, 미국 뉴욕에서 Pham Minh Chinh 총리가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창업자이자 회장이자 게이츠 재단의 창업자이자 회장인 빌 게이츠 (Bill Gates)를 영접하였다.
빌 게이츠 씨를 베트남에 다시 방문하기 위해 총리는 국가혁신센터(다음 달 중 이 센터의 새로운 시설이 개장할 예정)의 활동을 지지하고 창의적 혁신에 대한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 할 것을 제안하였다.
총리는 또한 Bill Gates가 비전과 지식, 경험 및 능력을 갖춘 과학 기술 및 창의적 혁신에 대한 전략적 조언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베트남이 매우 중요한 시기에 강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기를 바라다.
베트남은 생산 체인 개발, 반도체 칩 공급 등 과학 기술 기반 개발, 창조 혁신 등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정부 수장은 빌 게이츠에게 혁신 창업 활동 지원, 기후변화 대응, 녹색 전환 촉진 및 증대를 위한 기금을 계속 지원할 것을 제안하였다.
빌 게이츠는 특히 코로나19 범유행 대응에서 베트남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펀드의 개발 정책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베트남의 그동안 여러 면에서 발전한 업적, 특히 경제 성장과 의료 성과에 대한 인상적인 결과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는 베트남의 위생, 깨끗한 물, 환경, 특히 예방 및 결핵 예방, 인공지능(AI) 및 첨단 교육 모델에 초점을 맞춘 협력과 지원 활동을 계속 추진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그는 또한 베트남이 국가 창조 혁신 센터의 새로운 시설을 개장한 것에 대한 메시지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Mỹ Phương (지민)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