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오후, Vo Van Thuong 국가 주석은 ‘중국의 일대일로’ 포럼에서 Ranil Wickremesinghe 스리랑카 (Sri Lanka)대통령과 만났다. 도로는 중국 베이징에 있다. 회의에서 Vo Van Thuong 주석은 베트남의 정책은 항상 전통적인 우호 관계 발전과 스리랑카(Sri Lanka)의 여러 측면에서 협력하는 것을 중시하는 것이라고 확인하였다.
주석은 라닐 위크레메싱헤 (Ranil Wickremesinghe ) 대통령의 지도 하에 스리랑카( ASEAN)는 곧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많은 사회-경제 발전의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신뢰를 표명하였다. 두 정상은 양국 외교 장관이 경제-통상-투자 등 모든 분야의 협력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회의를 일찍 열도록 하는 데 합의하였다. 스리랑카 대통령은 특히 경제-무역, 문화, 종교 및 관광 분야에서 양국 간의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Vo Van Thuong 대통령의 제안에 동의하였다. 양국은 유엔, ASEAN 등을 포함한 다자간 포럼에서 상호 협력과 지지를 계속 강화한다고 주장하였다.
https://vtc.vn/chu-tich-nuoc-vo-van-thuong-gap-tong-thong-sri-lanka-ar828008.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사 - Kiều Oanh (은정)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