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통상산업부 장관이 베트남-일본 수교 50주년을 맞아 베트남을 방문하는 것을 환영하며, Pham Minh Chinh 총리는 베트남이 항상 일본을 신뢰하고 가장 중요하고 장기적인 파트너로 간주한다고 주장하였다.
Pham Minh Chinh 총리와 니시무라 야스토시 장관은 베트남-일본의 광범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여러 분야에서 강력하고 좋은 발전 단계에 있음을 발견하였다.
양측은 "애정, 성실, 신뢰"의 정신으로 양국 국민의 이익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더 깊고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지역 및 국제 평화 협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일본은 비자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일본에 입국하는 베트남인의 비자 면제를 지향하며 재일 베트남인 공동체가 생활, 학습 및 업무를 용이하게 한다.
베트남은 2030년까지 개발 도상국, 현대 산업, 높은 평균 소득 그리고 2045년까지 선진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Pham Minh Chinh 총리는 일본이 베트남의 산업화, 현대화 실현을 계속 지지하고 독자적인 경제를 건설할 것을 제안하였다. 국제 경제 통합은 광범위하고 효과적이다.
니시무라 야스토시 장관은 일본은 2045년까지 베트남이 현대 공업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하였다.
니시무라 야스토시 장관은 일본은 반도체 칩 생산, 인공지능, 혁신, 생명공학 및 건설 등 미래지향적인 분야와 첨단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양국 간 산업협력의 상징인 중요한 사업을 구축해 전개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건강 관리, 수산물 가공 등 희토류 조사, 채굴, 가공 및 관련 산업의 개발에 베트남과 협력하기를 바란다.
https://vtc.vn/viet-nam-nhat-ban-thuc-day-hop-tac-trong-cac-nganh-cong-nghiep-mui-nhon-ar831731.html
라이프 플라자 기자 - Trọng Tân (하늘)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