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 고구마잎는 건강 증진, 시력 강화, 이뇨제, 황달 치료 등에 도움이 되는 무독성 허브이며 현대의학은 비타민 B6, C, 리보플라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고구마잎 100g에는 칼로리 22 kcal, 물 91.8g, 단백질 2.6g, 전분 2.8g, 비타민 C 11mg, 비타민 BB 900mg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다.
고구마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고구마잎는 맛이 달고 시원하며 섬유질이 풍부해 특히변비를 예방하는 것에 좋다.
항암작용
시험관 연구는 고구마잎 추출물이 결장, 유방, 전립선, 대장 및 폐 암세포에 강한 항암작용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심장에 좋다.
고구마잎은 심혈관 질환의 치료제로도 사용되며 생쥐에 대한 몇몇 모형 연구는 로랑채소의 지질 감소와 혈관벽 경화 방지 효과를 기록하였고 고구마에 용해되지 않은 섬유소는 소장 흡수를 방해한다.
월경 중에 혈액 응고 및 복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고구마잎는 비타민 K를 몸에 공급해 주는 풍부한 공급원이이며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돕기 위해 신체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상처의 빠른 회복과 복통과 월경 전 증후군을 완화시킨다.
당뇨병 환자의 혈당 개선을 돕다.
고혈당 상태에서 고구마 잎의 플라보노이드는 주변 조직의 포도당 흡수를 촉진하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췌장 세포의 자멸을 감소시킨다.
고구마잎이 건강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이며 매일 식사로 고구마를 자주 보충하시기 바란다.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 Sinh Tien (홍익)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