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8일 오전 국회 상임위원회는 28차 회의를 계속하여 2024년 법률 제정안 개정 화학물질, 개정 부가가치세, 개정자 매매 방지, 개정자 매매 방지, 무기, 폭발물 및 개량 지원 도구의 보완을 건의하였다.
회의에서 Vuong Dinh Hue 국회 의장은 내년 법률 구축 프로그램에 위의 4 가지 법안을 추가할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였다. 그러나 국회의장은 남용이 없도록 국회 상임위원회에 법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보완하기로 결정하는 것을 줄여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국회의장에 따르면, 발생적이고 시급한 상황들이 있고, 보완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많으면 안 된다고 한다. 각 기관은 국회에 의견을 제출할 법률안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
부가가치세법을 인용하여 국회의장은 법안을 제출하면 부가가치세(VAT)뿐만 아니라 세금 법을 종합적으로 계산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국회는 최근 글로벌 최소세제 결의안 채택과 함께 조세정책을 포함한 투자혜택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를 요청하였다.
이에 따라 2024년 특별소비세 법인소득세법도 추가 제출되지만 지금까지 정부는 국회 상임위에 제출할 자료가 없다.
가장 고민되는 것은 부가세 품목이다
부가가치세법의 내용에 직접 의견을 제시하면서 국회 의장은 특히 농산물에 대해 부가세를 부담하는 품목의 규제 범위에 대해 우려를 강조하였다.
국회의장에 따르면, 이전의 부가가치세법은 복잡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농산물에 대해 매우 철저하게 하였다. 그러나 앞으로는 커피, 수산물 부가가치세 등과 관련된 부정행위가 많이 발생한다. 이 제품을 배제하는 방향으로 다시 제안한다.
또한 현행 법률과의 동기화를 보장하기 위해 일부 규정을 개정하고 일부 재화와 용역을 부가세 비과세 대상에 추가한다.
재경위는 제안대로 대상그룹을 비과세 대상에 추가하는 것은 재화그룹 감축을 통한 '세수확대'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정책목표를 보다 합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이 서비스는 재무부의 보고서에 나타난 바와 같이 부가가치세 비과세 대상에 속한다.
동시에, 비과세 대상자를 상당히 많이 추가하자는 제안은 정치부 결의 제7호에서 국고 재편을 위한 종합적이고 충분한 제도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2030년까지 조세제도 개혁 전략에 나타난 견해와 방향에 미달하게 된다.
Chủ tịch Quốc hội: Tính toán sửa mức giảm trừ gia cảnh thuế thu nhập cá nhân (thanhnien.vn)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Vân Anh (미나)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