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토) 선진그랜드 호텔에서 제 13대 몽골한인회 정기 총회가 개최되었다. 50여명의 몽골한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한인회 국중열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업무중에도 이렇게 몽골한인회의 사업과 발전을 위해 정기 총회에 참석한 한인동포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본 정기 총회는 몽골한인동포들의 비판과 질책을 포함한 여러 의견을 통하여 몽골한인회가 발전하고 도약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2018년 몽골한인회가 계획하는 활동에 대해서 몽골한인동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서 2017년 결산, 사업, 감사보고를 하였으며 몽골한인회 감사인 유비코리아타임즈 박창진 대표는 감사보고에서 몽골한인회 전반적인 업무 처리, 각종 지출에 대한 결제 과정, 지출에 대한 영수증 구비 및 정리, 몽골한인회장 출마 시 공약 이행 노력, 몽골한인동포사회의 단합, 산하 단체 및 몽골한인동포사회단체, 공관 등의 관계도 원할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언급하였으며 권고사항으로는 부가세 영수증 관리, 몽골한인회 홈페이지 관리, 경조사비 관련, 몽골한인회가 주관하는 행사의 공정성, 몽골한인회 행사 시 찬조물품에 대한 관리, 소모품 관리 등을 권고하였다.
특히 몽골한인회관 건축부지에 관해 많은 토론이 있었으며 몽골한인회가 앞으로 적극적으로 몽골한인회관 건축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2018년 사업계획안과 예산계획은 몽골한인동포들의 대다수 찬성으로 통과되어 2018년도 몽골한인회의 활동에 힘을 실어 주었다. 마지막으로 몽골한인회 정관에서 문구상의 맞지않는 표현이나 일정 등에 대하여 새롭게 정관을 개정하여 통과되었다.
유비코리아타임즈 편집인
- |
- 후렐수흐 총리는 오늘(1.19) 국회 본 회의서 ‘건강한 몽골’ 프로젝트의 시행 과정에 대해 다음 내용을 발표하였다.jpg (File Size:32.2KB/Download:31)
- 한인동정-몽골한인회 정기총회.JPG (File Size:1.82MB/Download: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