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내각관방부 장관 G.잔당샤타르는 몽골 광물자원청, Erdenes MGL사와 Monrozsvetmet사 대표를 만났다.
잔당샤타르 장관은 Asgat 은 광산을 Erdenes MGL로 이전하도록 명령했다. 1993년 몽골 정부 25번 명령으로 “Mongol rostsvetmet “ 활용하게 한 결정 이후 아무런 연구가 없었으며 시행되지 않았다.
또한 헙드 아이막의 체첵 솜에 있는 Tsagaan ereg이라는 지역에 광산복구가 취소되었으며 강의 복구 또한 폐지되었으며 광산 주변 환경은 불법적인 텅스텐 광산개발로 훼손되었다. 잔당샤타르 장관은 특별 보호 지역에 있는 광산을 관련법에 따라 Erdenes MGL로 즉각 이전하도록 명령했다. 위의 두 광산 문제는 다음 수요일 정부 회의에서 논의될 것이다.
이번 주 안에 우리는 "Asgat", "Salkhit"및 "Tsagaan ereg" 광물 사용과 관련하여 설날 전에 사용을 시작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 매장지는 300만 명의 재산이다. 따라서 광산의 이익을 국민도 받을 수 있게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것을 잔당샤타르 장관은 Erdenes MGL의 대표에게 강조하였으며 하였으며 1개월 동안 일정한 업무를 실행하지 않으면 책임 지게 한다고 경고했다.
동시에 광물 자원 및 석유 자원청은 오늘 안으로 수입 기관의 대표들과 만나 의견을 교환하고 연료 가격의 인하에 대해 논의하여 보고하도록 하였다.
장래에, 우리는 석윳값을 루블로 지급하고, 장기 계약을 제안하고, 가격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에 관해 러시아 측과 논의하기로 하였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석유 가격은 작년 동기보다 350투그릭 인상되었다. 국경에서 수입 가격이 하락하면, 석유 가격은 다시 350투그릭이 인하될 수 있다고 정부 언론 공보실에서 보도했다.
[gogo.mn 2019.01.07.]
유비코리아타임즈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