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내 중소기업개발위원회의 오늘 회의에서 3억 투그릭 이상의 대출을 일정 기준에 적합한 은행을 통하여 지원하며, 3억 투그릭 이하의 대출을 중소기업개발청의 투명 체계를 통하여 지원하도록 하는 의견에 의원들이 100% 동의하였다.
중소기업에서 장기 저금리 대출 지원 및 사업 입찰 관련 규정에 대하여 식품 농업 경공업부 중소기업청 협동조합 정책 실행 국장 Ya.Erdenesuren이 설명하였다.
사업 선정 권리를 지방자치 행정 기관에 부여, 사업 선정 위원에 비정부 기구의 관계자 3명을 참관하도록 하며, 저금리 대출을 전하여 지원할 상업은행에 대한 자격 조건을 명확하게 하며, 개인 대출과 기업 대출의 대출 심사 기준 분리, 사업 제안서 제출 일정을 확정 후 공고, 중소기업 사업 제안서 수리 및 검토, 조사 단계를 명확하게 하는 등 조항을 개정하였다.
또한, 대출 지원받은 업체와 대출 지원 기관 간의 업무 연계성을 강화하여 부실 대출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보험 관련 내용을 검토하며, 온라인으로 지원하도록 하여 최종 선발 과정을 공개적으로 보도하도록 점수를 주는 등 자세한 내용을 반영하였다.
회의에 식품 농업 경공업부 장관 Ch.Ulaan과 중소기업개발청 펀드 사장 B.Battsetseg 외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montsame.mn 2019.04.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