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J.Batzandan, L.Bold는 새로운 정당인 “정의 국민 통합회”를 설립한다고 올해 3월 18일에 보도한 바 있다. 오늘 이 새로운 당에 국회의원 S.Javkhlan이 입당한다고 오늘 보도하였다.
그는, “국회에 무소속 후보로 일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동안 국민으로부터 국회의원 중 정의를 구현하는 이들과 같이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이를 오랜 시간 생각한 끝에 정당들을 알아보고 이렇게 국회의원 J.Batzandan, L.Bold의 새로운 당에 입당하여 협력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국회의원 J.Batxandan이 “인민당과 민주당의 다수를 반대하는 몽골 국민운동”을 하여 “Erdenet”광산의 49%, 51%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수흐바타르 광장 남쪽의 토지를 민간업체에 허가를 준 것을 회수하였다. 이흐텡게르 지역의 7헥타르 토지를 민간업체에 허가를 준 것을 회수하도록 했으며 아스가트 살히트 은 광산을 정부가 회수할 수 있게 하기위하여 싸우고 있다. S.Javkhlan의원이 자국을 위하여 정의를 위하여 힘써 왔다. 우리 3명의 의원이 협력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이번 달 3일부터 5일까지 서부 5개 아이막을 순방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montsame.mn 2019.05.02.]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