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얀트 오하 2” 정부 임대 아파트 온라인 신청이 7월 22일 17:00 시에 시작했으며 3일째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신청 기간은 14일이며 24시간 동안 휴일에도 공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순서는 선착순으로 지원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족이 모두 충분한 상의를 통하여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담당자들이 말하였으며 접속 기간이 8월 5일까지 이어진다고 하였다.
울란바타르시 아파트 공사 사장 B.Sukhbaatar는, “임대 아파트 중 30%를 5년간 임대를 하며 그 후 등기 신청이 가능하다. 나머지 40%를 재개발 지역 대상 주민들에게 지원하도록 울란바타르 시의회에서 확정하였다. 따라서 “울란바타르 시민 대상 중 임대 아파트 지원 규정”을 제정하였다.
정부 임대 아파트 온라인 접수는 http://nosk.ub.gov.mn/#/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온라인 신청에 관련된 허위 정보들이 다량 유포되고 있어 주의를 바라며 현재는 “보얀트 오하 2” 임대 아파트에 입주권을 발급하지 않은 상태임을 정식으로 알려드리는 바이다. 당 기관은 온라인 신청만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파트준공위원회와 울란바타르 시장 산하 아파트 위원회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법률 기관이 관리에 참관한다.”라고 밝혔다. 정부 임대 아파트 온라인 신청이 어제까지는 6,900명이었다면 오늘은 1,000명이 늘어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온라인 접속 및 신청인 수는 16,489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news.mn 2019.07.2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