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타르 시장 위원회 오늘 회의에서 울란바타르시의 경제, 사회 2020년 개발 방침을 논의하여 시의회에 상정하도록 결정하였다. “경제 성장 혜택을 모든 가정에”, “도시 개발, 인프라”, “자연환경, 녹색 성장”, “사회 발전”, “행정” 5개의 주제로 26개의 목표를 세우고 485건의 사업, 행사를 실행할 계획이다. 사업비가 총 1조 4,962억 5천만 투그릭이 필요하다고 울란바타르시 개발 정책 제1부시장 J.Batbayasgalan이 설명하였다.
시 경제 다양화를 위한 생산성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 기술 단지 건설은 “경제 혜택을 모든 가정에” 사업의 주요 목표다.
도시 개발, 인프라 구축 사업 하나로 시내 인구 밀도를 줄이기 위하여 게르 촌에 2개 위치에서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400가구에 대하여 상하수도를 연결할 계획이다.
자연환경 녹색 개발 정책 실행을 위하여 무연탄 유통단지를 수흐바타르구에서 설치, 야간 전기세 할인을 15만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울란바타르시 대기 품질 개선 지역 규정”에 따라 오염을 유발하는 생산, 서비스 업체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회 발전 정책으로 울란바타르시 인구 증가에 따른 학교와 유치원 신축 사업 35건을 실행 예정이며, 놀이터 설치, 구립 병원, 보건소에 뇌졸중, 심장마비로 인한 증상 재생 치료를 위한 기기 장비를 보급할 예정이다.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보통신 기술 도입 및 공무원 업무 능률, 책임 강화, 안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news.mn 2019.10.03.]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