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통합 회의에 국민연금 담보 대출 탕감 안 관련하여 심의 중이며 대통령 Kh.Battulga도 참석 중이다. 심의 안건 관련하여 국회의원들의 견해 표명이 있었다.
국회의원 L.Bold: 동 안건을 현재 형태로는 지지할 수가 없다. 이대로 통과될 경우 헌법위원회에 상정될 것이다. 또한, 현재는 국민연금 담보 대출을 탕감해 주겠다고 해서 국민연금 수령자 중 좋아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오히려 대출을 해 준 2개 은행만이 좋아할 것이다. 총 7,800억 투그릭을 Toriin bank과 Khan bank에 상환된다. 그렇지만 정작 국민연금 수령자에게는 한 푼도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국회의원 B.Bat-erdene:
국민연금 담보 대출을 1회 탕감하는 안건을 지지하겠다. 동 안건은 지방에 있는 주민들에게 시급한 사안 중 하나이다. 국민연금 몇 년 치를 담보로 대출받아서 이미 쓴 어른들은 먹고살기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다. 이번 안건을 통하여 탕감해 줄 때 생활비 마련이 어려운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각각 견해를 밝혔다.
의원들의 견해 표명 후 국민연금 담보 대출 1회 탕감 안건 및 이에 관련된 법률 사항으로 투표 결과 의원들의 80.5%가 찬성하여 해당 안건의 국회 상정 준비를 위하여 상임위원회에 전달하기로 하였다.
[news.mn 2020.01.0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