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은행의 O.Erdembileg 부총재가 사임하고 주립은행 은행장이었던 G.Dulguun이 부총재로 임명되었다. 또한, National Reinsurance JSC의 전무 이사인 G.Enkhtaivan도 부사장으로 임명될 것이다. 몽골은행은 N.Bayartsaikhan 몽골 은행 총재 해임과 B. Lkhagvasuren 부총재의 몽골은행 총재임명으로 공석이었다.
주립은행의 은행장이었던 G.Dulguun은 2018년 1월 17일에 은행장으로 임명되었으며 이전에는 중앙은행에서 근무한 젊고 경험이 풍부한 은행가이다. 헹티 아이막의 도지사인 G.Ganbyamba의 아들로서 정치 분야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G.Dulguun은 몽골 국립대학교에서 국제 경제 학위를, 룩셈부르크 대학교에서 은행 및 금융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몽골은행의 회계사, 감독 부서의 수석 검사관까지 총 8년 동안 은행 부문에서 근무했다. 또한, 세계 금융 센터로 알려진 룩셈부르크 최대 투자 기금인 Schroeders에서 근무했다. 최근에는 몽골 개발은행 부국장과 위험 평가 및 관리국장을 역임했다.
부총재로 임명될 G.Enkhtaivan은 National Reinsurance JSC의 전무 이사로 근무했다. 앞서 금융 규제위원회 의장인 G.Davaasuren이 해임되었을 때, G.Enkhtaivan가 후보자 중 하나였다. G.Zandanshatar 국회의장이 외교부 장관 시절부터 그를 돕기 위해 일했다. G.Enkhtaivan은 재무 규제위원회 감사관과 Financial Regulatory Commission 회사의 사장으로 근무했었으며, 아칸소 대학교, 런던 경제 대학교 및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서 전문가로 근무했었다. 두 사람 모두 몽골은행의 업무 경험은 없지만 G.Zandanshatar 국회의장은 청년 전문가로 몽골은행에 임명할 것을 제안했다. 오늘 경제문제 상임위원회에서 그들에 대한 임명 여부를 논의하게 될 것이다.
[news.mn 2020.05.0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