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제1차 회의에서는 국회 소위원회 구성팀을 승인했다. N.Enkhbold, S.Batbold, B.Bat-Erdene 및 Ts.Munkh-Orgil, S.Byambatsogt가 소위원회의 위원으로 임명되었다.
소위원회는 국회에서 여러 번 당선된 5명의 위원으로 구성할 것이며, 의원들의 위임유예 문제에 관한 법에 명시한 권한 있는 기관과 공무원이 국회에 제출한 제안을 조사하고, 결론을 내려 관련 상임위원회 또는 총회에 제출할 의무가 있다.
4번째 당선된 무소속 의원 N.Altankhuyag이 소위원회에 포함될 것을 제안했지만 그는 거절했다.
국가구조상임위원회는 오늘 /2020.07.02./ 9시에 소집되어 국회의원 소위원회 구성을 승인했다.
Ts.Nyamdorj는 과거 국회 소위원회 위원장으로 근무하였으며, D.Lundeejantsan, Ch.Ulaan, U.Enkhtuvshin, N.Enkhbold은 구성원으로 근무했다. 다만, 이번에는 N.Enkhbold가 다시 재선될 것이며, Su.Batbold 및 B.Bat-Erdene는 새로 선출될 것이다. N.Enkhbold은 국회에서 6번째 당선된 의원이다. Su.Batbold과 B.Bat-Erdene은 5번째 당선된다.
소위원회의 나머지 2명 위원은 국회에서 총 4번째 근무하는 다음과 같은 8명이 선출될 것이다. 즉, U.Khurelsukh, N.Altankhuyag, S.Byambatsogt, Ts.Davaasuren, G.Zandanshatar, Ts.Munkh-Orgil, Ch.Khurelbaatar, B.Choijilsuren 의원들이다.
그 중 N.Altankhuyag과 S.Byambatsogt가 소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될 예정이다. 다만, 재선된 N.Enkhbold은 본 소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될 것이다.
[news.mn 2020.07.02.]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