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베 하위 센터의 창업 보육 센터가 오늘 문을 열었다. 이번 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집과 가까운 정부 서비스에 접근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정보 접근, 가계 및 중소기업 확대, 전문교육, 창업 등이 가능해진다.
울란바타르시에 대한 마스터플랜은 도시 개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6개의 하위센서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게르 지역 투자 지원 프로그램은 하위 센터들을 위한 기본 인프라에 관한 작업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은 3년간 6개 하위 센터의 사회·공학 인프라를 3단계에 걸쳐 완성한다. 이 사업은 공학 기반 시설 외에도 사회 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유치원 240곳, 창업 보육, 수련원, 공원, 주민개발센터, 조경, 체육 단지 등에 공사가 시작됐다. 이에 따라 240개 유치원과 창업 보육 교육장이 문을 열었다.
울란바타르 게르 지역 투자 지원 프로그램 총괄 담당자인 D.Avirmed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경제적 조사를 시행한 결과 바느질, 미용, 미장원 업 등에 대한 교육을 받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셀베 하위 센터 창업 보육 센터 개설을 계기로 칭겔테이구 7동 1만5000여 명이 참석할 수 있게 됐다. 창업 발전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받겠다는 뜻이다. 독일 경제 협력부와 아시아 개발은행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술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우리 연수원은 일자리와 소득을 제공하고 고용을 늘리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게르 지역 투자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시행되고 있는 바양호슈와 셀베 하위 센터는 85%가 완성되었다.
[news.mn 2020.09.2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