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도로교통부 장관 주재 긴급회의가 열렸다.
브리핑에서는 과거 다뤄질 구체적인 업무와 대책, 현안 등에 대해 부서장,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도로교통부 L.Khaltar 장관은 이 분야의 정책과 계획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업무 책임과 조직, 조정을 개선하며, 주어진 업무를 책임지고, 일부 업무를 강화하도록 구체적인 지시와 명령을 내렸다.
1. 도로교통법에 대한 실무진의 업무를 강화한다.
2. 국가 품질의 도로를 따라 겨울철 준비를 보장하고, 도로 부문, 시외 대중교통 및 버스 정류장의 겨울철 준비 상태를 점검한다.
3. 후식훈디 공항의 진행 상황을 소개한다.
4. 국유기업 「국유도로교통센터」의 구조 및 조직개선에 관한 제안을 개발·제시한다.
5. e-sub-program을 구현하기 위한 계획을 개발하고 승인한다.
6. 도로·교통 분야 단체의 경영 회의 조직화에 대비하기 위하여,
7. 건설도시개발부와 협조하여 복드칸 철도 노선을 따라 토지를 확정한다.
8. 울란바타르-다르항 노선 제2, 제4공구 입찰서류 작성,
9. 비용 및 재정난을 극복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국무회의에서 그 발표를 정리한다.
10. 울란바타르 다르항 도로 임시 도로 솔루션 소개
11. 개정된 번호 부여 절차에 따라 따라야 할 절차를 개발한다.
12. 2020년까지 모든 도로 부문 직원의 경력 목록 업데이트를 완료한다.
13. 민간 AAZA 12개사의 연말 계약 평가 및 신규 입찰자 구성
14. 옵스 아이막에서 다리의 완성,
15. 울란바타르 다르항 도로 문제에 대한 EBRD와의 회의를 조직한다.
16. 국내 버스 제조업체인 "에코버스" LLC와 미팅을 준비한다.
17. 울란바타르 혼잡을 줄이기 위한 터널을 건설하기 위해 시장과 협력하는 등의 활동을 조직한다.
18. 후식훈디 고속도로의 보수공사와 관련하여 도로교통부와 국가감사 청이 발행한 권고사항 및 요건을 통합하여 점검한다.
19. 몽골 철도 투무르테이 역의 압류 재고 검사를 조직하기 위해,
20. 국정감사실은 2019년 국정감사 때 부여된 과제에 대해 이행토록 하고, 과제의 미이행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 책임을 묻도록 명령했다.
[ikon.mn 2020.11.03.]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