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정례 기자 회견에서 관계자들은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 항올구 응급센터 간호사가 감염 의심으로 시민들에게 치료하지 못했다는 보고가 있다. 대답할 수 있는가?
- A.Ambaselmaa: 이것은 잘못된 정보이다. 항올구 응급센터에서는 아직 의심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
- 바양골 종합병원 의사들에게서 검사 결과는 나왔나?
- A.Ambaselmaa: Achtan 병원에서 감염되기 전에, 의사는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바양골구 종합병원으로 갔다. 7명이 검사를 받았다. 모두가 음성 반응을 보였다.
- 가벼운 질환자는 비타민C로 치료한다는 보고가 있다. 어떤 치료를 하고 있는가?
- A.Ambaselmaa: 모든 병원은 표준 치료를 제공한다. 증상의 치료 외에도, 환자들은 항바이러스 요법을 받고 있다. 폐렴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다. 표준 치료는 가볍고, 중간이며, 심할 경우 제공한다.
- 보건부는 예방접종을 위해 어떤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가.
- D.Narangerel: 우리는 1교대 인구의 20%, 2교대 인구의 60%를 예방접종 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처음 20% 정도 등록하는 백신은 긴급한 사안으로 몽골 의약품 등록부에 등록할 것이다. 등록 절차가 발행되었다. 처음에, 자세한 기록은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현장에서 일하는 의료 종사자들을 포함하도록 유지되었다. 또한,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총 52,000명의 보건 종사자들이 참여할 것이다. 그 후 사법기관과 만성질환자가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이다. 콜드 체인 백신의 경우 WHO에 등록된 화이자 백신은 -70°C에 저장해야 한다. 따라서 이 저장 상태에 적합한 냉동고 수와 사용 방법을 계획한다. 다른 백신들은 몽골에서 사용하는 콜드 체인에 따라 운반하고 저장할 수 있다.
[ikon.mn 2021.01.07.]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