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4 발전소 증설 개소식이 시작되었다.
U.Khurelsukh 총리와 에너지부 N.Tavinbekh 장관은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 4번 발전소 용량이 89MW 증가하면 해외 에너지 수입은 줄어들 것인가? 외환 유입 감소율은?
- N.Tavinbekh 장관: 오늘날 수입 전기의 양은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급이 감소할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전에는 러시아에서 수입한 전기량이 250MW 정도였는데, 3호기를 가동하고 시스템을 탑재한 이후 수입 전력량은 110MW로 두 배도 되지 않았다.
- 앞으로 몇 년 동안 Erdeneburen 수력발전과 Tavan Tolgoi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인가.
- N.Tavinbekh 장관: 정부의 대책에는 4번 화력발전소의 수용 능력을 89MW까지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Erdeneburen 수력발전소 건설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이 1월 13일에 발표될 것이다. 오유 톨고이는 100% 전기를 수입한다. 오유 톨고이는 몽골 전기의 80%를 차지한다. Tavan Tolgoi 화력발전소의 건설로 우리는 Oyu Tolgoi의 국내 에너지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대책은 어떻게 추진되고 있다고 보나.
- U.Khurlsukh 총리: 전염병이 대규모 건설공사를 방해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시작한 것을 끝낼 것이다. Tavan Tolgoi 발전소의 건설 계획이 진행 중이다. Erdeneburen 수력발전소의 설계가 완료되었다. 재정이 해결되었다. 더르너드와 암갈랑 발전소를 확장하기 위한 작업이 있다. 가까운 시일에 몇 개의 발전소가 건설되고 운영될 것이다. 이것을 해결하지 않고는 국가가 발전하기 어렵다. 국가에는 국내 에너지가 풍부해야 한다. 이 일들은 예정대로 시작될 것이다.
[ikon.mn 2021.01.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