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D.Narangerel 보건국장, 국립전염병 센터의 보안 감시 및 연구 부서장 A.Ambaselma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 몽골은 가까운 시일에 백신을 수입할 것이라는 정보가 있다. 백신이 언제 도입될지 자세히 알려달라?
- D.Narangerel: 몽골 정부와 보건부는 지난해 7월부터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도입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우리는 COVAX 백신 프로그램과 다른 공여국들의 지원과 같은 많은 자원을 찾고 있다. 이와 관련, 국가비상대책위원회와 보건부는 각자의 기능에 따라 노력하고 있다. 다음 달 첫 백신이 도착해 특정 지역에서 백신이 투여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어제 당시, 모든 아이막 특별위원회와 보건부의 보건 전문가들이 WHO 예방접종을 조직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
- 감염자 모두 800만 투그릭으로 치료 중인가? 치료비 중 일부는 시민이 부담하는가?
D. Narangerel: 치료를 위한 800만 투그릭은 단순한 의료 문제가 아니다. 치료는 개인의 상태와 의사의 판단에 달려 있다. 환자 한 명에게 5가지 유형의 테스트가 수행된다. 병원 직원의 총 식비 및 의류비가 800만 투그릭이라는 점도 이해해야 한다.
A. Ambaselma: 치료비는 사람마다 다르다. 중증, 경 중증, 경증 환자의 치료비가 다르다는 뜻이다. 자세히는 모르겠다. 그러나 이것이 경제학자들, 연구자들, 그리고 전문가들에 의해 계산되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ikon.mn 2021.02.0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