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S.Enkhbold 장관, A.Ambaselmaa 국립전염병 센터의 보안 감시 및 연구 부서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 일부 가족보건소가 운영을 하지 않아 1차 건강관리를 받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예를 들어 가쵸르트 주민들은 가족 단위의 보건검사를 받을 장소가 없고 소변, 혈액검사 등 기본적인 의료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다. 이것에 관해 언급한다면?
- S.Enkhbold 장관: 보건부는 가쵸르트 가족보건소의 문제를 연구하고 있다. 심지어 본인 이름으로 된 공문도 받았다. 조직 및 관리 문제가 있다. 우리가 통제할 것이다.
- 세계보건기구(WHO)는 각국이 자국민을 검사할 때 30%의 결과가 잘못된 음성이라고 경고했다. 그렇다면 몽골에도 이런 사례가 있는 것인가? 어떻게 제어되는가?
- A.Ambaselmaa 국립전염병 센터의 보안 감시 및 연구 부서장: - 많은 사람에게 동시에 PCR 검사를 수행할 때 잘못된 음성과 잘못된 양성이 많다. 우리는 실험실의 외부 및 내부 통제하에 있다. 즉, 의심스러운 표본들이 재분석되고 검증되고 있다. 검사에서 바이러스의 유무는 개인의 바이러스 부하에 따라 달라진다. 사람이 감염될 때부터 감염이 활성화 때까지 잠복기가 있다.
잘못된 음성과 잘못된 양성은 실험실 문제이다. 우리가 통제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된다.
- 몽골에서 사용한 PCR 진단 장비는 어느 국가에서 만들어졌는가? 진단 비용은 얼마인가?
- S.Enkhbold 장관: 몽골에서 사용하는 진단 기기들은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다. 일부는 독일과 같은 국가에서 만들어진다. 우리는 중국에서 국제표준과 승인된 장비를 중국에서 수입한다. 지금은 진단 장비 수량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충분한 수량이 있다. 어쨌든, 우리는 41만 1천 가구에 코로나바이러스를 검사할 것이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되고 있다.
[ikon.mn 2021.02.1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