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L.Enkhsaikhan 보건국장은 COVID-19 감염에 대한 면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보건국장은 "백신이 인체에 주입되면 줄기세포는 백신 성분을 포함한 면역세포를 활성화한다.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면 선천적이고 구체적인 면역반응이 촉발된다. 이렇게 하면 메모리 셀이 활성화된다. 서양에서는 인체가 실제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감염되는 것을 막는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다. 여기 몽골에서 사용되는 중국 시노팜 백신에 대한 정보가 있다. 시노팜의 두 번째 베로셀 백신은 21~56일 이내에 투여되어야 한다. 면역력은 최소 21일 후, 56일 후에 확립된다.
백신 재고가 제한된 미국, 헝가리, 아르헨티나와 같은 나라에서는 첫 번째 용량에서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을 얻는 것이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것은 인체가 면역반응을 일으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올바른 전술로 여겨진다.
중국 질병관리본부와 중국 의학저널에 따르면 21~56일 뒤 두 번째 용량인 베로셀 백신이 투여된다. 두 번째 백신의 접종이 검역 기간과 일치하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56일 이내에 두 번째 백신을 투여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면역 체계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56일 이내에 두 번째 접종한다. 그때면 면역 체계가 잘 갖춰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ikon.mn 2021.04.12.]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