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부 의료정책 시행 조정국장 B.Buyantogtokh는 오늘 보건부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정보를 전달했다.
국장은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인 물질을 복용한 후에 부작용이 있다. 이러한 부작용은 주입 시점과 그 이후 30분 이내에 발생한다. 그러나 이후의 반응은 백신과 관련하여 직접 설명하기는 어렵다. 백신 접종 지점에서 대기실에서 30분 동안 사람들이 관찰하는 이유다.
'백신으로 사람이 죽었다.'라는 일부 언론 보도의 경우, 다음 단계는 검사를 완료하고 나중에 그것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백신 접종 후 30분 이내의 모든 반응을 설명할 수 있다. 대신 백신 접종 후 30분 만에 발생하는 반응이 백신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 가능성은 작다. 중복을 부인할 수 없다.
현재, 백신으로 사람이 죽었다는 증거는 없다. 보건부는 사후 면역 대응 시스템을 감시하는 과학자들로 구성된 팀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 백신 접종 후 30분 이내에 사망자는 없었다. 하지만, 어떤 사망자는 백신 접종 후, 그들이 백신 접종을 받고 집으로 돌아올 때 발생한다. 하지만, 그 사람은 백신 접종 후 30분 동안 항상 관찰을 받았다. 따라서, 이것을 백신과 직접 연결하기는 너무 이르다. 법의학연구소가 이 문제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ikon.mn 2021.05.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