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된 국무회의는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방법들을 논의했다. 울란바타르시 관계자, 건설, 도로교통개발, 에너지부 장관들은 울란바타르시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소개했다. 이러한 발표를 바탕으로, 정부는 다음과 같은 조처를 하기 위한 결의안 초안을 논의할 것이다. 이 결의안은 여섯 가지 특정 문제를 다룬다.
결의안 초안은 내각관방부 s. Nyamdorj 장관이 소개했다.
첫째, 울란바타르시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한 사업으로 2022~2024년 연간 최소 4,200억 투그릭을 정부 예산에 투입하기 위해서다.
둘째, 장관들은 도로 혼잡을 줄이고,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하며, 관련 법에 따라 외채와 원조 사업을 시행하도록 지시받았다. 현재 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대출과 원조가 협상 중이다.
셋째, 두 번째 조항에 따라, 관계 장관들과 울란바타르 시장에게 울란바타르 도로, 주차장, 교차로, 터널, 교량, 고속도로, 대중교통 기단의 확장과 개조를 시행하도록 지시하였다. 이 조항은 첫 번째 조항에서 명시된 4200억 투그릭 금액과 두 번째 조항에서 대출 및 보조금 자금 내에서 해결될 것이다.
넷째, 울란바타르에 새로운 형태의 대용량 대중교통 사업이 의뢰되어 이용 가능한 자원으로 행사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여기에는 경전철의 도입도 포함된다.
다섯째, 관계 장관들은 3번 화력발전소의 기반구조를 기반으로 다섯 번째 전기 및 열원을 건설하도록 지시하였다.
여섯째, 복드칸 철도 공사 강화 문제를 제기했다.
[ikon.mn 2021.05.19.]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