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민족당은 오늘(2021년 6월 10일) 2021년 대선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다.
어제 몽골 대통령 선거가 있었고, '올바른 사람 선거' 연합의 후보인 D.Enkhbat는 20.1%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그의 경쟁자인 몽골인민당 후보인 U.Khurlsukh는 68%의 지지를 받았고, 민주당 후보인 S.Erdene은 6%의 지지를 받았다.
노동민족당 위원회 T.DORJKHAND 위원장:
- "몽골 대통령 6년 임기가 사상 처음이었고 국가원수 선출도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선거는 이전 30년과는 매우 다르다. 이것은 매우 저비용의 선거였다. 세 명의 후보자들이 대통령 자리를 놓고 경쟁했다. D.Enkhbat은 노동민족당과 함께 경쟁했다. 불행히도 D.Enkhba는 병원에 입원하여 참석할 수 없었다. 우리는 우리에게 투표한 25만 명의 유권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2020년 마지막 선거에서는 20만 9천 명이 노동민족당에 투표했고, 2021년 대선에서는 25만 명이 투표했다. 이것은 우리의 지지자들이 점점 더 많아졌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앞으로 이 연합은 몽골 정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며 건강한 사람들이 이 연합에 의해 지명될 것이다. 우리는 정책과 정치적 가치 측면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믿음을 얻었다. 특히 외국 거주 몽골인들은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75.4%의 외국인들이 D.Enkhbat 후보에 투표했다. 이번 선거의 큰 특징은 우리 연합이 15억 투그릭을 지출했다는 것이다. 이 모든 금액은 기부를 통해 모금되었다. 외국 거주 몽골인들도 기부했다. 돈 없이도 시민들의 참여로 선거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는 패배한 것이 아니라 몽골 정치에서 진보한 것이다.
반면에, 많은 이유로, 토론은 열리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 연합 후보인 D.Enkhbat 후보와 민주당 S.Erdene 후보 사이에는 일정 수준의 논쟁이 있었다. 어떤 선거든 이념 논쟁이 있어야 한다. 선출된 후보가 받아들여지기 위해서는 정치적 토론이 필요하다. 다른 국가에서는 적어도 세 번의 토론을 진행한다. 하지만 우리가 결코 토론하지 않는 것은 큰 실수이다. 인간은 미래에 이것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일부 유권자들은 8대 대선 결과가 명확하고 조용하다고 비판해 왔다. 그런 점에서, T.Dorjkhan 위원장은 "우리 몽골인들이 개헌의 틀 안에서 6년 임기 첫 대선을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평가했다. 우리는 이번 선거가 이전의 30년과는 매우 다르다고 결론짓는다. 어떤 식으로든 서로를 검게 만들고 비방하는 선거는 없었다. "두 번째로, 매우 저렴한 선거였다."라고 평가했다.
T.Dorjkhan 위원장은 또한 여당에 대항하는 야당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위원장은 필요하다면 민주당과 다른 정당들과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Dorjkhan 위원장은 "일당제를 채택한 1990년으로 후퇴하는 것처럼 보인다. 따라서 정당 간 힘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정당들의 의무다. 노동민족당은 힘을 모아 시민대표로 활동할 것이다. 우리가 국회에서 한 자리밖에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정책적 차원에서 우리는 의회와 정부에서 우리의 견해를 밝힐 것이다. 노동민족당은 민주주의를 지지할 것이다. 노동민족당은 균형 잡힌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회의 힘 안에서 모든 것을 할 것이다. 필요하다면 민주당과 다른 정당들과 함께 특정 사안에 대해 협력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이 일이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이다. 여당을 바른 방향으로 지지하고 잘못됐다면 비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T.Dorjkhan 위원장은 2021년 대선에서 인터넷 미사용으로 인한 청년층의 활동이 활발하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몽골의 모든 사람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우리는 인터넷 사용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우리는 선거가 시기적절하지 못하고 뒤처졌다고 결론짓는다. 젊은 층 대다수는 선거에 참여하지 않았다. 학생들은 등록된 주소나 집에 가서 투표할 수 없었다. 해외의 많은 몽골인은 투표할 수 없었다. 투표소는 대사관뿐이니까 투표하는데 1인당 1,500달러가 든다. 어떻게 하면 시민들의 표를 얻을 수 있을까? 만약 우리가 미래에 온라인 국가가 되고 싶다면, 휴대전화로 선거를 치르는 것을 그만두자."라고 언급했다.
T.Dorjkhan 위원장은 노동민족당이 거액의 금액 없이도 선거를 치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T.Dorjkhan 위원장은 "우리 연합은 이번 선거에 총 12억 투그릭을 썼다. 이 모든 자금은 기부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는 돈이 없어도 선거가 치러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기부 대부분은 몽골인들이 해외에 기증한 것이다. 돈이 더 있었다면 이길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노동민족당은 당 차원에서 많은 기부 금액을 모을 수 있었다. 우리 당을 지지한 국민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news.mn 2021.06.1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