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오늘/2021년 6월 10일/ 이번 대통령 선거와 관련하여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당 Ch.Unurbayar 사무총장:
- 민주 선거는 정당 간 공정한 경쟁을 기반으로 한다. 불행하게도, 이 제도는 사라졌고 국가와 정당이라는 이름으로 선거가 치러졌다. 따라서 민주적인 선거는 하나의 형태가 되었다. 2020년 국회의원 선거와 2021년 대선에서 몽골인민당 선거 결과가 다른 정당 때문에 정당화됐다. 이것을 바꾸지 않고는 2024년 공정선거를 말할 필요가 없다.
사실, 민주당이 대패한 뒤 큰 화해를 한 역사가 있다. 예를 들어, 1992년에 패하고 1996년에 연정에서 승리했다. 2000년에, 이것은 의회에서 한 자리를 차지했고, 그러고 나서 연합에 가입하여 공동 정부를 구성했다. 앞으로 국회 의석을 가진 정당 외에 친 민주 정당에 합류할 예정이다. 몽골인민당은 일당독재나 법률독재나 다를 바 없다. 민주당은 이것에 대항하여 계속 싸울 것이다. 우리는 민주주의와 개인의 자유와 가치를 위해 투쟁하고 민주당 개혁은 계속할 것이다. 민주당은 새로운 시대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 우리는 정치 시장에 힘써 유권자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한편, 이번 대선에서 민주당에 투표한 유권자에게 감사드린다. 패배는 위대한 승리의 시작이다. 반대로 이번 선거는 민주체제에 진정한 위협이다. 독재정권이 임박했음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러므로 민주당은 다른 정당에 참가하기 위해 개혁되고 강화되어야 한다.
민주당 정무위원회 O.Magnai 위원:
- 몽골인민당과 U.Khurelsukh 후보를 축하할 수 없다. 민주적인 선거는 단순히 투표 과정만이 아니라 선거 과정 전반에 관한 것이다. 안타깝게도 과거에는 몽골인민당 100주년 기념사업회라는 이름으로 시민들에게 돈이 분배되었고, 이후에는 목동들에게 10만 투그릭이 분배되었다. 건강을 보호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한 10조 투그릭 종합 계획 중 2조 5천억 투그릭이 시민들에게 분배되었다. 일반적으로, 몽골인민당은 정부 예산으로 대통령 선거를 매수했다. 앞으로 선거가 이 기준에 따른다면 몽골은 당선자 중 한 명이 드라마에서 조연 역할을 하는 엉터리 민주주의에 빠져들 것이다. 이번 선거의 투표율은 불충분했다. 지난 대통령 선거의 투표율은 어제 52.4%에 비해 적어도 60%는 되었다. 투표율이 낮았다. 그건 받아들일 만하다. 오후에 우리는 외국 참관인들과 만나기로 약속을 했다. 이것은 우리 당의 S.Erdene 후보와 관련된 문제가 아니다. 앞으로 몽골에서 민주적인 선거가 있을 것인가, 공정한 선거가 있을 것인가에 달려 있다. 한쪽이 이기고 다른 한쪽이 경기 여부를 결정한다. 그렇지 않으면 엉터리 민주주의가 기준을 세울 것이다. 민주당은 우리의 민주주의를 수호할 것이다.
[news.mn 2021.06.1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