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 의회연구소와 MERIT 프로젝트는 오늘(2021년 6월 28일) "예산 속 성별 분석"에 대한 전자 교육을 공동으로 시행했다.
이날 온라인 교육에는 국회 사무국 모니터링평가부, 예산감시부, 의회 연구원, 예산상임위원회, 고문실 직원 38명이 참여했다.
사무국은 국회, Standing, Sub-temporary 위원회 위원에게 전문, 방법론, 기술 및 조직의 지원과 근무 조건을 제공할 책임이 있다.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산의 성별 분석 방법을 학습하고, 양성평등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과 프로그램의 기본 요건과 기준을 개발하고, 분석 지식과 역량을 높이고, 정부 정책 및 활동의 효과와 영향을 개선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과 지식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Catherine E.Ivkoff, 몽골 주재 캐나다 대사, B.Erdenebilegt, 국회 모니터링 및 평가 부서장은“예산 및 성별 분석”에 대한 교육을 시작했다.
MERIT 프로젝트의 기술 고문인 Michelle Filion과 L.MERIT 프로젝트의 국가 고문인 L.Otgontuya는 교육의 일반적인 진행자 역할을 했다. 프로그램(PEFA) 방법론, 주 예산 효율성 증대를 위한 기준, 성평등 정책의 기본 요건(성별 분류, 성별 차이 분석, 성별 상황, 근거, 성별 문제 해결 및 해결을 위한 예산 책정) 및 교육 시행했다고 국회 언론홍보처는 밝혔다.
[news.mn 2021.06.2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