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이며 지속 가능 개발 분과위원회 위원회 Kh.Bulgantuya 위원장은 어제(2021년 8월 23일) 몽골 아시아 개발 은행의 Pavit Ramachandran 몽골 주재 상주 대표와 만났다.
Kh.Bulgantuya 의원은 코비드-19 전염병 기간 아시아 개발 은행이 국가의 시급한 사회적, 경제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정적 지원을 해준 것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국회의 지속 가능 개발 분과위원회와 유사한 활동을 하는 국제기구 대표들을 만나 국회 산하 다자협력단 설립에 관심을 표명했다. 이를 통해 국제기구, 정부 및 비정부 기구,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 정책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Kh.Bulgantuya 의원은 또 국회 사무국 의회 연구소가 의회 교육의 틀 안에서 청년 의회를 설립했으며 몽골 21개 아이막의 아동·청소년 대표를 선출할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신세대에게 합법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 정책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파빗 라마찬드란 상임대표는 "아시아 개발 은행은 어린이와 젊은이 등 몽골 의회와 시민사회 간 조율을 보장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미디어 홍보부는 양측이 교육, 경제 및 기타 협력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news.mn 2021.08.24.]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