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여객열차가 몇 달 동안 운행이 중단된 후 국가비상대책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2021년 8월 29일 05시에 열차 운행을 다시 시작했다. 지역 여객열차는 다음 노선으로 운행한다.
울란바타르-수흐바타르-울란바타르, 울란바타르-다르항-에르데넷-다르항-울란바타르, 울란바타르-처이르-울란바타르. 하지만, 샤인샨드와 자민-우드로의 이동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여객열차로 이동할 때는 2021년 5월 19일 국가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행정명령 제46호가 승인한 '시·지역 간 교통에 관한 임시규정'에 따라 다음 서류를 제출하고 감염관리체계를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여기에는 다음의 내용을 포함한다.
1. 코로나바이러스 백신(COVID-19)의 전량 접종 후 14일이 지났다는 증거
2. 지난 4개월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치료한 사람의 진단서
3.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등록되지 않은 장소(아이막, 솜)에서 여행을 시작한 승객을 제외하고, 코로나바이러스 bkh-PCR 검사 음성(검사일로부터 3일간 유효) 또는 항원 가속 결과(검사일로부터 2일간 유효)
그러나 0세에서 17세 사이의 어린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음성 bkh-PCR 또는 항원 기반 신속 검사가 필요하지 않으며, 임상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징후가 나타나면 검문소에서 아이를 검사하고, 임상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징후가 있으면 해당 아동의 신속한 대응은 지역 특별위원회가 책임진다.
이 서류를 제출하는 승객은 일정에 따라 현지 여객열차로 이동할 수 있다.
[ikon.mn 2021.08.3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