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전염병이 전 세계에 퍼진 지 2년이 되었고 몽골에 등록된 지 1년이 넘었다. 최근에도 감염자와 사망자는 줄지 않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백신 접종과 마스크에 의존하며 COVID-19와 나란히 살기 시작했다.
하지만, 전 세계 국가들은 예방접종과 마스크에 의존하기보다는 연구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고 있다. 우리는 국제적 연구와 국가 내 감염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한다. 몽골의 경우, COVID-19 유행과 관련하여 과학자 협의회가 설립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검역과 제한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시민들 또한, 과학 위원회가 시민들을 능가하는 데 실패했다고 비난했다. 국립 전염병 예방센터(NCCD)는 COVID-19가 등록된 이후 환자와 씨름해 왔다.
결국, 국립 전염병 예방센터는 대처할 수 없었다. 물론, 국립 전염병 예방센터는 감염, 치료, 검사의 확산을 줄이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동시에 연구와 검사는 정기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까지 보건부와 국립 전염병 연구센터에 의해 대중에게 제공되는 실질적인 연구나 정보는 없다. 상사에게 소개해 줄 수도 있다.
발병한 지 1년이 넘었고, 그 이후로 우리는 많은 장관과 국립 전염병 예방센터 원장들이 바뀌는 것을 보아왔다. 장관 S.Enkhbold, 당신은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시민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가? 만약 그런 연구가 있다면, 지금 당장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과학적인 설명을 해 주세요, 장관님!
세계보건기구와 보건부의 다른 데이터 기반 데이터 사이의 불일치 원인은 무엇이며, 사망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나이, 성별, 생활 수준과 같은 실제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한 연구를 발표할 때이다.
우리가 좋든 싫든 간에, 우리는 미래에 COVID-19와 함께 살 필요가 있다. 향후 매년 COVID-19 백신을 접종할 것인가, 감염이 어떻게 변이하고 변화할 것인가, 몽골인들을 위한 전략과 계획은 무엇인가? S.Enkhbold 장관님, 이 모든 질문은 매우 현실적이고 사실적이며 사실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모든 사람은 여러분이 매일 11시에 제공하는 정보가 이제는 감염자와 사망자의 수를 보고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재앙과 감염이 기다리고 있든지 간에, 만약 우리가 COVID-19 전염병에 관한 현실적인 연구와 그에 기초한 계획을 개발하지 못한다면, 여러분에게 상기시켜 드릴 것이다.
[news.mn 2021.10.04.]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