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정부 장관들은 내년도 예산안을 브리핑하기 위해 오늘 아침 기자들과 만났다. 외교부 B.Battsetseg 장관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했다.
장관은 "중국과의 관계에는 정치적인 문제가 없다고 책임감 있게 말할 수 있다. 감염 상황에 따라서는 중국의 정책이 몽골만의 것이 아니다. 국경과 육지가 있는 모든 국가도 마찬가지다. 중국항만위원회는 항만에 대한 통제 수준이 매우 높고 외부 감염을 막기 위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사실 중국은 국내 감염을 막기 위한 엄격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동계 올림픽은 내년 2월에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다. 외국 방문은 올림픽 때까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세계 어느 대통령이나 총리도 중국을 방문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우리는 이것을 몽골의 처지에서만 이해할 수 없다. 또한, 세계 어디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도 받지 않는다.
중국은 육로로 연결된 8개국에서 각각 한 명씩만 입국할 때 공무원들에게 매우 엄격한 처벌을 내린다. 모두 합쳐서 1,000명이 넘는 공무원들이 책임을 지고 해고되었다. 중국 국경에 대한 검문 검색이 매우 높다는 의미다. 중국은 우리가 감염을 통제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가장 관대하다. 이것에 대한 정치적인 이유는 없다."라고 언급했다.
[news.mn 2021.10.27.]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