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몽골 L.Oyun-Erdene 총리는 전 총리들을 만났다.
L.Oyun-Erdene 총리는 몽골의 전 대통령, 몽골의 전 총리였던 N.Enkhbayar, Ts.Elbegdorj, 전 총리 Sh.Gungaadorj, M.Enkhsaikhan, M.Enkhbold, S.Bayar, S.Batbold, N.Altankhuyag, J.Erdenebat가 참석했다.
회의에서 L.Oyun-Erdene 총리는 COVID19 기간의 사회 및 경제 상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을 보호하고, 대유행 기간 경제를 강화하며, 제한 요인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전 총리들은 현 상황, 몽골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 그들의 결정과 정책, 그리고 그들의 경험에 대해 말했다. 그들은 또한 Oyu Tolgoi와 인플레이션과 같은 시간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전염병과 어려운 경제 상황의 시기에, 단결과 안정은 한 국가에서 중요하다. 총리들은 민간부문을 지원하고 정부 결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동의했다. 국무총리는 연이은 국무총리 주도로 몽골의 장기발전정책을 추진하는 데 정부의 정책과 방향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총리에게 전문적이고 방법론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사회경제적 측면의 연구와 분석에 기초한 권고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경제적 상황 L.Oyun-Erdene 총리와 J.Erdenebat 전 총리가 부의장을 맡게 된다. 협의회는 국가의 중요한 사회 및 경제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것이다.
L.Oyun-Erdene 총리는 D.Byambasuren 전 총리에게 특별한 경의를 표하고 그를 만났다.
D.Sodnom 전 총리와 R.Amarjargal 전 총리도 정당한 이유로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전 총리 겸 몽골 대통령 U.Khurelsukh는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린 기후변화에 관한 세계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ikon.mn 2021.11.02.]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