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연료의 통합 사용', '매연 제로, 독성물질 제로 현명한 사용' 캠페인의 목적으로 자연환경관광부, 국가환경오염 저감위원회, 울란바타르 시장실, 수도청, 기상환경연구청, Tavan Tolgoi Fuel”LLC 및 관련 관계자들은 매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런 맥락에서 지난주 대기질 뉴스와 정보가 발표되었다. 예를 들어, 2019년에는 수도의 자동차 대수가 약 56만 9천 대였지만, 올해는 2월 8일 현재 약 62만 2천 대로 늘어났다. 이는 전년 대비 5만3,000대(8.5%) 증가한 수치다. 또한, 자연, 기후, 물리적, 지리적 특징은 대기 오염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정부 조치의 결과, 대기 중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년 대비 약 50% 감소했다. 반면 대기오염원의 수와 규모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대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란바타르시의 대기 오염 저감 활동과 대기질에 대한 정기적인 보고는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탄소 배출을 방지하며 협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기상청은 정기적으로 도시의 기후, 날씨 변수, 반전, 대기 온도, 바람 강도, 기압장, 그리고 대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현재 상태를 발표할 것이다.
[news.mn 2021.12.0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