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 Med' LLC와 'Jidax' 회사의 합작 회사인 'Ikh Baraat' 연구소가 오늘 / 2022년 2월 16일에 문을 열었다.
한국의 최신 실험실 장비를 갖춘 'Ikh Baraat' 연구소가 오늘 문을 열었다. 실험실에서 PCR 검사를 받은 시민들도 다른 연구소와 같게 Eruul.mn과 SMS를 통해 결과를 받을 수 있다. 최초 PCR 검사 비용은 7~8만 투그릭이다.
- 'Ikh Baraat' 연구소 D.Purevdorj 소장:
- 몽골에 신기술을 도입했다. 우리 연구소에서는 45~60분 만에 PCR 분석을 하는 장치가 사용된다. 기존에는 6~8시간 만에 검사 결과가 나왔지만, 이제는 시민들이 1시간 이내에 대유행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주요 투자자는 한국 장비업체와 'Jidax'이다. 이 연구소가 설립됨에 따라, 해외를 여행하는 시민들은 48시간 전에 시험 결과를 받아야 한다. 우리는 가능한 한 쉽게 검사한다.
앞으로 국경 통과 및 도내 PCR 시험소 입지 사업이 관련 부처에 제출됐다. 우리는 또한 한국의 최신 기술을 몽골에 소개했다. 또한 인간의 혈액 한 방울로 암을 진단할 수 있는 장비를 소개했다. 지방·솜·구 가족보건소에 단 15분 만에 암을 발견할 수 있는 장치를 공급할 계획이다. 매년, 사람들은 더 낮은 비용으로 암 진단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Alpha Med' LLC의 Kh. Sarangerel 부사장:
- 당사는 'Jidax'와 협력하여 BBB 진단 시 15분, PCR 45~60분 소요가 가능한 연구소를 구축했다. 몽골에서 처음으로 한국의 세계적인 실험실 장비를 소개했다. 시민의 PCR 검사 결과는 우리 'Ikh Baraat' 연구소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우리는 알탄볼락 국경검문소에서 근무할 준비를 하고 있다.
[news.mn 2022.02.1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