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교섭단체 위원장 D.Ganbat 의원과 T.Dorjkhand 의원은 오늘 / 2022년 3월 24일 / 성명을 발표하고, 19명의 의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 은행 감사를 위한 특별 감사 위원회를 설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GANBAT 의원:
- 우리는 헌법에 따라 개발 은행에 특별 감사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개발 은행은 1조7천억 투그릭의 부실 채권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에 우리는 8억 달러를 내야 한다. 그러나 개발 은행은 아직 기대했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대출자 중 일부는 그들의 '손가락'을 잃어버렸다. 이것은 납세자들의 등에 남겨질 위험을 초래한다. 6명의 위원이 「중간 감시 위원회 설립」의 주도를 지지하는 서명에 서명했다. 본인과 B.Bat-Erdene, B.Purevdorj, S.Odontuya, N.Ganibal, J.Batsuuri가 서명했다. 위원회 총수가 19명이 되면 임시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다.
국회의원 T.Dorjkan:
- 개헌을 통한 국회 감독 개선을 위해 법을 개정했다. 그 결과 의회 감독법이 승인되었다. 이 법의 주된 목적은 정부의 활동을 통제하고 절도를 막는 것이다. 이러므로 상임위원회와 같은 임시위원회를 설치하고자 한다. 이들은 19명의 의원을 통해 예산 절도와 개발 은행 도용 사건을 국회에 회부하고 증인을 출석시켜 결론을 내리고 사법기관을 압박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본인은 인사부장으로서 이 주도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그러나 소위의 위원장직은 소수에게 맡겨야 한다.
[news.mn 2022.03.24.]
몽골한국신문 편집인